오랜 시간 국내 피자업계를 선도한 피자헛·도미노피자 등 대형 프랜차이즈 피자의 입지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밀가루·치즈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이들 업체들이 메뉴 가격을 대폭 올리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외면 받고 있어서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운 저가 프랜차이즈 피자와 냉동 피자가 대중화된 것도 피자업체들의 입지가 줄어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운 저가 프랜차이즈 피자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피자헛·도미노피자 등 대형 프랜차이즈 피자의 입지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고물가에 가격을 잇따라 올리면서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은 데 이어 배달 수요 급감, 높아진 원가 부담까지 그야말로 ‘삼중고’에 신음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까지
라이더 노동 조합이 줄줄이 파업에 들어갔다. 어린이날인 5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 소속 배달의민족 기사들이 파업에 나선 가운데, 경쟁 노조인 라이더유니온도 오는 10일 파업할 계획을 밝혔다. 5일 노동계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민주노동조합총연맹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은 5일 어린이날 집단 파업에 나선다. 노조 소속 라이더들은 하루 파업과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매일 치솟는 물가에 한숨 짓는 가정이 늘고 있다. 4인 가족이 음식점에서 삼겹살을 먹으면 고기값만 8만원을 훌쩍 웃돈다. ‘국민 간식’ 치킨은 3만원 시대가 코앞이고 삼계탕, 냉면 등 외식 먹거리도 줄줄이 오름세다. 그뿐인가. 치킨, 버거,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먹거리 물가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살
배달의민족 배달 기사 ‘배민 라이더’들이 어린이날인 다음달 5일 하루 동안 파업하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9년째 동결 중인 기본 배달료를 30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27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에 따르면 사측인 배달의민족(우아한청년들)과의 단체교섭이 최종 결렬돼 5월 5일 어린이날 파업에 돌입한다. 단체교섭의 주요 쟁점
치킨값을 3000원 인상한 교촌치킨이 지난해 가맹점으로부터 4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에 유통하는 식자재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최근 육계 가격을 다시금 인상한 점을 감안하면 가맹점의 부담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특히 매출원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광고·행사 등 마케팅 지출은 오히려 늘린 것으
배달 업계 선두주자인 ‘배달의민족’(배민)이 단건 배달보다 저렴한 ‘알뜰배달’ 서비스를 내놨다. 그동안 배달원 한 명이 주문 1건을 처리하는 방식에서 2~3건을 묶어 배달하면서 배달비를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소비자가 내는 배달팁은 변동요인이 있지만 평균 2000원 수준대라는 게 배민 측 설명이다. 소비자 배달 부담을 낮춘다고 하지만 일각에선 결국 배민의
상장 이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교촌치킨이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지난해 실적 악화가 가격을 조정하게 된 결정적 원인으로 꼽힌다. 교촌치킨은 지난해 수익성 악화로 영업이익이 급감하면서 수년간 지켜오던 치킨업계 1위 자리도 bhc에 내줬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21년 11월 이후 1년 5개월여 만이다. 교촌치킨이 또 다시 가격 인상 총대를 메면서 그 여파는 다른 치킨 프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배달시켰는데 이제 재택근무도 끝났고 밖에서 음식 먹는 게 편해서 일주일에 한번 배달앱을 킬까 말까예요.”코로나19 사태 이후 호황기를 누렸던 배달앱 인기가 사그라들고 있다. 배달앱 이용자는 엔데믹 분위기에 올해 1월부터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부터 정부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면서 식당가를 자유롭게 찾는
국내 보험영업은 보험설계사 혹은 텔레마케터(TM), 은행 상담원(방카슈랑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설명하고 계약서에 사인을 받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보험을 먼저 ‘찾는 사람’이 적다보니 찾도록 만들어야 하는 ‘푸쉬(PUSH)영업’이 주를 이룬다. 실제 보험사 수입보험료에서 대면, TM, 방카슈랑스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80~90%에 이른다. 디지털온라인 시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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